Services


12-1.jpg
 

For English, Click the button below


VAC 심리상담 서비스


비용안내

심리상담 및 심리교육

  • 접수면담(40분): 80,000원

  • 개인상담(50분): 120,000원

  • 개인상담(80분): 180,000원

  • 집단상담(90분): 50,000원 (프로그램에 따라 총 회기수는 상이함)

  • 보호자 심리교육(50분): 120,000원

  • 보호자 심리교육(80분): 180,000원

  • 내담자 동반 보호자 심리교육(80분): 190,000원 (내담자와 보호자 2인까지 동반 참여 가능)

심리검사 및 미술치료평가 (대면 or 비대면)

  • 개인면담 + 심리검사(MMPI-2, TCI, SCT) + 해석상담: 200,000원 (총 2회 세션)

  • 개인면담 + 심리검사(MMPI-2, TCI, SCT) + 미술치료평가(KFD, PPAT) + 해석상담: 320,000원 (총 3회 세션)

자세한 비용 문의는 전화, 문자,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무료안내 (20분)

비대면 무료안내는 심리상담은 무엇인지, 어떤 서비스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상담 예약과 변경 및 취소는 어떻게 하는지 등 VAC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아주 구체적인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VAC의 심리상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비대면 무료안내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접수면담  

심리상담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접수 면접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접수 면담은 체크리스트와 전문가와의 면담을 통해 내담자가 원하는 바와 필요한 도움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알아보기 위한 시간입니다. 접수면담 이후에는 내담자가 필요로하는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담당 전문가가 배정이 이루어집니다.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예약안내를 위해 연락드립니다.

 

개인상담

우리는 누구나 심리·정서적 고충이나 갈등을 겪을 때 심리상담 전문가를 찾게 되고 자신이 겪는 문제를 심리상담 전문가와 함께 해결하고자 합니다. 이때 내담자와 심리상담 전문가가 1:1로 만나는 것을 개인상담이라고 합니다.

VAC 전문가들은 모두 미술치료를 배경으로 하며 시각예술 작업과 감각 작업, 글쓰기 등의 창조적인 양식을 대화로 하는 전통적인 심리상담과 함께 엮어냅니다. 특히, 개인의 몸과 마음의 관계에 집중하며, 개인의 특정 이슈가 일상의 여러 영역으로 이어지는 방식을 이해하고 다루는 통합적 접근의 심리치료를 제공합니다.

개인상담 신청서 작성해주시면 예약안내를 위해 연락드립니다.

 

집단상담

심리상담 전문가에 의해 진행되는 집단상담에서는 지지집단(support group)이나 자조 모임(self-help group)을 넘어선 도움이 제공됩니다. 심리상담 전문가는 집단 구성원들에게 특별한 문제를 관리하는 전략을 알려주기도 하며, 집단에서 경험한 것들을 일상생활에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집단상담을 통해 나와 전혀 다른 사람과도 협력하여 개인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집단상담 참여자들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면서 다양한 문제해결방법과 새로운 삶의 형태에 대해 고민합니다. VAC의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스케줄 안내를 위해 연락드립니다.

 

보호자 심리교육

보호자 심리교육은 내담자와 보호자 또는 가족이 함께 협력하여 극심한 정신질환을 다루기 위한 접근법입니다. 보호자 심리교육 전문가는 내담자와 보호자 또는 가족의 협력을 증진합니다. 보호자 심리교육이 내담자와 보호자가 함께 하는 요소가 많기는 하지만 가족치료는 아닙니다. 가족치료에서는 가족 자체가 심리치료의 대상이지만 보호자 심리교육 접근법에서는 가족이 심리치료 대상이 아닙니다.

보호자 심리교육의 목표는 상담 및 심리치료사, 내담자, 보호자 또는 가족이 내담자의 회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입니다. VAC의 서비스 신청서 작성해주시면 예약안내를 위해 연락드립니다.

 

심리검사 및 미술치료평가

심리검사 및 미술치료평가는 진단이나 서류 발급을 위한 검사가 아니라 자기 이해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종합심리검사와는 다르게 심리검사 보고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신 심리검사 결과지가 제공되며, 해석상담을 통해 검사의 결과를 전문가와 함께 이해합니다. 심리검사 및 미술치료평가는 개인 상담을 위한 사전 필수 서비스가 아니며 상담과는 별개로 단독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청서 작성을 통해 검사 서비스를 요청해 주세요.

 

수퍼비전(수련감독) / 자문

미국공인미술치료사(ATR) 수퍼비전과 미술심리치료 관련 자문 제공합니다. ATR application 관련 서류의 경우, Verification of Post-Education Experience Form은 최소 수퍼비전 시간과 관계 없이 발급이 가능하고, Reference Form은 일정 시간 이상의 수퍼비전을 받으시는 경우에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수퍼비전 시간과 비용은 50분/12만원, 90분/18만원입니다.

VAC의 신청서 작성을 통해 수련감독이나 자문을 요청해주세요.